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조회 수 609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360도 회전 가능한 로타캐스터 출시
공간활용도·내구성 우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조립 가능

(출처 : Logistics Magazine http://www.ulogistics.co.kr/ulogistics/board.php?board=all&command=body&no=3108)
 
 
“기존 캐스터는 바퀴 재질의 차이만 있을뿐 제품 차별화 없이 단순히 가격으로만 경쟁하는 시장이다. 그러나 외국의 경우 기능에 따라서 캐스터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국내 캐스터 시장 역시 기능 위주로 다변화돼야 한다”
물류기기 업체인 비앤피가 호주의 캐스터 전문 생산업체인 Rotacaster Wheel Limited사 제품인 로타캐스터를 한국시장에 공급하는 Distribution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로타캐스터는 360도 전방향 회전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캐스터는 단순히 전진 또는 후진으로만 움직일 수 있는데 반해, 로타캐스터는 전후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는 캐스터를 구성하고 있는 단위 롤러가 전후와 좌우로 교차하면서 조합돼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기존 캐스터의 방향 전환 한계를 극복하고 캐스터 자체만으로도 360도 회전 전환이 가능해졌다. 로타캐스터는 회전 반경이 굉장히 작아, 좁은 공간에서 방향을 바꾸는게 매우 용이하므로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특히 캐스터의 종류와 경도가 다양해 유저가 원하는대로 조립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캐스터 크기는 48㎜와 125㎜ 2가지로, 적용 대상의 중량에 따라 단위 바퀴를 최대 4 layer까지 적층 조립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최경림 사장은 “캐스터를 최대 4개까지 조립할 수 있으며, 캐스터를 적층할수록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케파가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캐스터 적층시 연결하는 축의 모양도 다양하게 설계돼 있다.


또한 화물의 용도에 맞춰 캐스터 경도를 선택할 수 있다. 외부의 거친 환경일 경우 높은 경도의 캐스터를, 바닥이 잘 갖춰진 물류센터의 경우 경도가 낮은 캐스터를 각각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경도는 4가지로 구성돼 있다.


하중이 직접 로타캐스터에 전달돼 캐스터 내구성이 강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캐스터는 내부에 방향 전환용 베어링이 부착돼 있어 바퀴가 회전할 때마다 무게중심이 바뀌므로 그만큼 캐스터의 마모가 심해진다. 그러나 로타캐스터는 축의 이동없이 바로 회전이 가능하므로 하중이 균형적으로 캐스터에 전달돼 마모되는 부분이 작다.


이외에 폴리우레탄 재질을 사용해 각종 작업환경에 의한 부식과 오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최경림 사장은 “기존 캐스터는 바닥과 마찰시 먼지가 많이 발생하고 금속이 들어간 경우 녹이 스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로타캐스터는 폴리우레탄을 사용함으로써 마찰계수가 낮아 먼지발생이 적고 부식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유저 니즈에 따라 간단하면서도 다양하게 각종 액세서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경쟁 지양, 고부가가치 제품에 적용 목표

로타캐스터는 물류 운반기기 구동부, 컨베이어 회전체, 로봇의 구동부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용도와 적용범위 또한 매우 넓다. 그러나 기존 캐스터에 비해 고가인 만큼 비앤피는 가격경쟁을 지양하고, 고부가가치 제품에 로타캐스터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앤피는 우선 물류센터에서 사용하는 플로우랙과 컨베이어에 사용하는 롤러를 로타캐스터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최경림 사장은 “플로우랙과 컨베이어 롤러를 로타캐스터로 대체할 경우 약 30%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화물항공기 탑재를 위한 물류이송 카트 부문이나, 공간 활용도가 높이 요구되거나 청결도가 중요한 생산 조립 현장의 부품 공급 장치 등에도 적용하는 것을 모색중이다. 최경림 사장은 “의료 및 제약 관련 산업의 경우 안전도와 청결도가 매우 중요시되므로, 의료·제약 부문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비앤피는 로타캐스터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만큼, 올해는 로타캐스터를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따라서 전용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5월에 개최되는 Korea Mat에 참여해 물류시장에 제품을 소개하면서 국내 유통망 체계를 갖추기 위한 대리점 구축에 들어갈 계획이다.


최경림 사장은 “기본적으로 재고를 확보하고 AS를 갖추는 것이 일차적인 계획이며, 향후 로타캐스터가 물류기기의 기본 부품으로 자리잡게 되면 국산화하면서 다양한 응용분야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Rotacaster 관련 홍보 기사를 볼 수 있는 난입니다.

  1. [로보유니버스 2015] 로타캐스터, 전후-좌우 자유롭게 구동하는 산업용 바퀴 선보여

    Date2016.04.14 Byrotacasterkorea Reply0 Views7289 file
    Read More
  2. 2015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로보유니버스 출퓸 관람기 블로그

    Date2016.04.14 Byrotacasterkorea Reply0 Views5913 file
    Read More
  3. No Image

    360도 회전 가능한 로타캐스터 출시

    Date2016.04.14 Byrotacasterkorea Reply0 Views6096
    Read More
  4. 현대자동차 연구소에서 미래자동차에 로타케스터 옴니휠을 적용한 동영상을 추가했습니다.

    Date2014.10.13 Byrotacasterkorea Reply0 Views7617 file
    Read More
  5. [2013 한국기계전 현장스케치] Rotacaster Wheel 로 국내시장 공략중인 비앤피

    Date2014.03.03 Byrotacasterkorea Reply0 Views7824 file
    Read More
  6. 비앤피취재기사

    Date2013.06.17 Byadmin Reply0 Views8208 file
    Read More
  7. 비앤피 잡지 광고

    Date2013.06.17 Byadmin Reply0 Views8162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